모아저축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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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이 자주 문의 하시는 질문들만 모아 놓았습니다.

질문 일반대출금의 만기일이 토요일인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만기일이 토요일인 경우 그 만기일은 공휴일에 준해서 이은 첫 영업일(통상적으로 월요일이 됨)로 자동연기 되므로, 이은 첫 영업일에 상환하시면 됩니다.
이 때 토·일요일에 해당하는 2일치 이자는 당초 약정 하신 이자(상환자체에 따른 연체이자는 부과되지 않음)로 내셔야 합니다. 단, 완납의 경우는 사용일만큼의 이자가 부과됩니다.

질문 이자지급 및 상환방식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① 만기일시상환 : 원금은 만기일에 일시상환하고 이자는 매월 1회 원단위로 후취
② 원리금군등분할상환 : 대출기간 동안 원리금(원금+이자)을 균등하게 분할하여 상환

질문 대출잔액은 어떻게 확인 해야 하나요?

http://www.moaloan.co.kr 에서 본인인증 후 대출계좌조회로 확인가능하며 1566-0007를 통해서 문의 가능합니다.

질문 모아저축은행에서 신용대출을 받았는데 추가대출이 가능한가요?

저희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셨더라도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고객님의 신용 및 기타조건이 변경된 경우 대출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질문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에 한 회차금액을 납부하기에 금액이 부족한데 일부만 입금해도 될까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이란 대출원금을 융자기간으로 나눈 할부 상환금에 월별잔고 이자를 합산하여 상환하는 방식이므로 일부상환이 불가하며
연체시에는 일부상환이 있더라도 원래의 회차금액 및 동 금액에 대한 연체이자를 합산한 확정된 회차금액 전액을 내셔야 상환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여신거래기본 약관 제3조(이자 등과 지연배상금) 제5항 참조

질문 납부하는 계좌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확인할 방법이 있을까요?

당 저축은행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 확인(공인인증절차)이 가능하시며, 대표번호(1566-0007)로 연락하셔서 본인인증 후에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질문 중도상환 수수료는 무엇인가요?

중도상환수수료는 자금운용의 기회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부과되는 비용입니다.
만기에 상환될 것이라고 예상하였던 대출금이 중도상환될 경우 은행입장에서는 향후 이자수입을 잃게 되거나 상환받은 자금을 더 낮은 이율로 운용해야하므로
통상적으로 대출계약시 중도상환 위약금에 관한 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수수료는 상환금액, 상환기간 등에 따라 은행이 자율적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질문 중도상환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대출일로부터 3년이내에 원금의 일부 상환 또는 전부 상환시 상환원금에 대하여 최대 2%적용(사잇돌2 제외)
※기한전 상환대출금액 x 기한전 상환수수료율(2%) x 대출잔여일수 / 대출약정기간

질문 대출이자는 어떻게 납부하나요?

고객님에 입금 가상계좌(또는 자동이체 신청)를 통해 상환가능합니다. 다만, 당 저축은행의 홈페이지,
모바일앱 및 대표번호(1566-0007)를 통하여 상환하실 금액을 정확히 확인하신 후, 입금 부탁드립니다.(상호저축은행 은행코드:050)

질문 신용대출문의(ARS)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http://www.moaloan.co.kr 에서 상담요청 하거나 ARS 1566-0007(발신자 부담)를 통해서 문의 가능합니다.
ARS
1566-0007
1번 신규고객
2번 기존고객 1번 증액, 재대출문의
2번 이자 및 완납금액 1번 당일완납금액 문자안내
2번 당일완납금액 문자안내
0번 상담원 연결
3번 구비서류 안내
4번 증명서 발급문의
3번 기타문의
ARS 이용요금안내(국내기준)
*유선전화: 인천지역발신시 시내전화요금기준. 타지역발신시 시외전화요금기준
*휴대폰: 해당 이동통신사 사용요금기준

상담원 연결지연시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전화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일부업무제외)

질문 핸드폰번호를 바꿨더니 안내문자가 오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님의 개인정보변동이 있는 경우에는 대표번호(1566-0007)로 연락하셔서 변경된 해당정보를 알려주셔야 기존에 받으시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질문 고객정보보호는 어떻게 하나요?

모아저축은행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두고 있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질문 본인인증 절차는 왜 필요한가요?

모아저축은행 모아론은 인터넷을 통해 진행되는 대출상품입니다. 고객님께서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공인인증, 핸드폰, 신용카드를 통한 본인인증 절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문 신용도 영향없이 대출 한도 가능여부 확인이 가능한가요?

대출한도조회 서비스는 신용도 하락에 영향이 없습니다. 단, 최종 대출 송금이 완료되면 신용도에 영향을 끼칠수 있습니다.

질문 대출모집인이나 상담사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대출모집인 등록여부 확인방법
대출모집인의 등록여부는 다음의 방법에 따라 조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대출모집인 통합조회시스템(http://www.loanconsultant.or.kr)
2. 조회대상 선택
3. 대출모집인 등록번호 상담사 핸드폰번호 입력(대출상담사 등록 조회시 핸드폰번호는 당행으로 문의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조회결과 확인
[대출모집인 통합조회시스템에서 조회되지 않는 경우 대출모집인을 사칭한 불법 브로커일 가능성이 높음으로 절대 대출상담, 서류제출등에 응하지 마시기 바랍니다.]